경제./주식

[미국 ETF] ARK Invest CEO의 2020 마켓 커멘터리

Place-B 2020. 12. 30. 18:27
반응형

 

투자자 주의사항 : 변화의 옳은 편에 서라. 

 

 

ARK의 연구는 세계 경제가 향후 몇 년 동안 금융 시장을 형성할 경련적인 변화의 시기에 들어섰으며, 일부는 예외적으로 좋고 일부는 파괴적인 변화기에 들어섰다고 시사한다.

20여 년 전 기술 및 통신 거품에 심어진 씨앗 덕분에 기록적인 기술 변화는 기하급수적인 성장 기회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와 금융 시장에도 블랙홀을 만들어내고 있다.

변화의 옳은편에 서는 것은 투자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경력, 기업, 그리고 국가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것이다.

 

 

기술 지원 혁신과 관련된 블랙홀은 어디에 있는가?

현재 진화하고 있는 5가지 주요 혁신 플랫폼과 14가지 기술 중 하나 이상에 공격적으로 투자하지 않는 기업은 길을 잃게 될 것입니다.

위험한 것은 근시안적인 투자자들의 단기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10년에서 20년 동안 그들의 재무 결과를 설계하는데 소비한 기업들이다.

대차대조표를 이용하여 주식을 되사거나 배당금을 지불한 사람들은 디플레이션이 채무자들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위험에 처해 있다. 기술적으로 활성화된 혁신은 디플레이션이다.

수익률에 대한 연장으로 고정 수입 투자자들은 이러한 행동을 가능하게 했으며, 어느 시점에서는 이러한 행동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다.

 

우리가 세계 경제를 변화시킬 것으로 믿는 다섯 가지 혁신 플랫폼은 DNA 염기 서열화, 로봇 공학, 에너지 저장, 인공지능,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이다.

이러한 플랫폼에는 유전자 치료법, 3D 프린팅,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분석 및 암호 화폐를 포함한 14가지 기술이 포함됩니다.

중요한 것은, 그들은 경제 분야를 넘나들며 단기적이고, 고립되어 있고, 고도로 전문화된 연구 노력에 문제를 제기한다.

우리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금융계의 대부분의 연구 부서는 그러한 방식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통합"이 새로운 세계 질서를 창출함에 따라 비효율성을 야기해 왔습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탈중개화 위험에 처한 고립된 부문들 중에는 에너지, 산업, 임의 소비재, 통신 서비스, 의료, 금융 서비스 등이 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철도 및 항공사는 자율 운송이 진화함에 따라 로봇 공학, 에너지 저장 및 인공 지능의 융합에 굴복할 가능성이 있다. 이들의 결합은 운송비용 구조를 붕괴할 것이다.

전통적인 의료는 차세대 DNA 염기서열결정, 인공 지능, 유전자 치료법의 융합에 자리를 내줄 가능성이 높으며, 그 결합은 80년대와 90년대에 필적할 수 있는 의료의 황금기를 만들어 낼 것이다.

한편,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는 오늘날의 금융 생태계를 지배하는 중개인을 없애고, 비즈니스와 소비자 시장의 융합을 가능하게 하는 API, 소셜 플랫폼,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상품화될 가능성이 높다.

 

혁신 플랫폼과 기술 간의 융합은 특히 성숙한 인프라를 취급하는 선진국의 경제 및 기업 전망치에 충격을 줄 것으로 보인다.

광범위하게 정의하면, 탈중개 위험이 있는 부문은 S&P 500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우리의 관점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대부분의 플랫폼은 비용 감소와 기술 지원 혁신과 관련된 생산성 향상으로 인해 기하급수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유닛의 누적 2배당 리튬이온 배터리의 28% 비용 감소에 대응하여, "터보 충전" 전기차(EV) 판매 가격은 계속 하락할 것이다.

저희 연구에 따르면, EV 판매는 올해 시장의 약 200만 - 2.5%에서 2025년에는 4,000만 - 45%로 향후 5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20배 확장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우리가 맞다면, 좋은 소식은 EV가 100년 만에 처음으로 자동차 시장에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것이다.

나쁜 소식은, 오늘날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더 비싼 가스 구동 자동차가 판매 기반의 거의 절반을 잃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게다가,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교통수단이 자율적으로 진행된다면, 자동차 한 대당 용량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동차 시장은 계속해서 위축될 것이다.

 

즉, 산업화 시대의 통계로 측정되듯이, 자동차 관련 GDP는 앞으로 몇 년 동안 판매단위와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이익이 될 것이다.

EV 판매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비록 새로운 등장인물들이기는 하지만 산업을 안정시킬 수 있는 4년에서 5년 동안은 아니다.

한편, 소비자들은 운송비가 감소함에 따라 혜택을 볼 수 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자율 차량 네트워크가 향후 5년 동안 확장됨에 따라, 운송 비용은 개인용 자동차의 마일당 $0.70에서 $0.25로 50% 이상 감소할 것이다.

 

더 넓게는, 5가지 혁신 플랫폼에 대한 우리의 예측이 적중할 경우, 미국의 명목 GDP 성장률은 지난 5년 동안 연간 4.1%에서 2~3%로 둔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이 경제 침체를 움직일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양을 확보한 후에야 탄력을 회복할 수 있다.

시장 점유율이 잘못 계측된 디지털 세계로 이동하면서 그리고 기술과 관련된 "좋은" 디플레이션이 이루어짐에 따라 볼륨 증가와 인플레이션 모두 기대치의 낮은 쪽에서 놀라게 될 가능성이 있다.

우리는 승자가 큰 틀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믿지만 패자, 특히 대차대조표를 지지하여 특정 이해관계자를 만족시킨 패자는 긴장을 풀 것이다.

무위험 금리는 낮은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지만, 신용 스프레드는 "Roaring Twenties(광란의 20대)"에 전화, 전기, 자동차가 폭발한 이후로 우리가 본 적 없는 파괴적인 혁신이 심각한 혼란을 야기하면서 극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

 

 

 

그러니 투자자들은 조심하십시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혁신은 매우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고 전통적인 주식과 고정 수입 벤치마크는 그러한 이유로 소위 "저렴한" 밸류 트랩, 주식 및 채권에 의해 점점 더 채워지고 있다.

투자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는 "창조적 파괴"의 교차점에 있는 산업과 기업을 피하고 "파괴적 혁신"을 창출하는 산업과 기업을 포용하는 변화의 옳은편으로의 이동이다. 그리고 아마도 또 다른 Roaring Twenties을 향한 시도.

 

 

 

원글 출처 : 

ark-invest.com/articles/market-commentary/investors-beware/?utm_campaign=Research%20Newsletters&utm_medium=email&_hsmi=104703289&_hsenc=p2ANqtz--TNBkial0SKv1pVwnH92z2Dgg3NtwQlFjS8Eq0UtwlOm04lGlUVz18lJuL4McKfSQeveyFUyrPbFP__tGKdlWKrN4TpQ&utm_content=104703289&utm_source=hs_email

 

INVESTORS BEWARE: STAY ON THE RIGHT SIDE OF CHANGE

Critical to investor success will be moving to the right side of change, embracing those creating "disruptive innovation".

ark-inves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