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 Invest - Big Ideas 2021
- 목차 -
7. 전기차
전기 자동차는 가솔린 자동차 가격과 비슷한 수준에 접근하고 있다. EV 시장의 리더들은 더 낮은 비용으로 장거리 운행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배터리 설계를 개발하고 있다. 라이트의 법칙에 따라 ARK는 EV판매량이 2020년 220만 대에서 2025년 4000만대로 약 20배 증가할 것으로 예측한다. 우리 예측의 가장 큰 리스크는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 및 자율주행 자동차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 여부이다.
최근 코로나 유행 기간동안 휘발유 차량의 판매는 감소했지만 EV 판매는 전 세계적으로 계속 증가했다.
라이트의 법칙은 배터리 비용 감소를 성공적으로 모델링했다.
라이트의 법칙에 따르면, 생산된 유닛의 누적 2배가 될때마다 배터리 셀 비용은 28% 감소한다. EV의 가장 큰 비용요소는 배터리이므로 이러한 비용 감소는 휘발유 차량과의 가격 동등성에 도달하는데 중요하다.
전기 자동차는 휘발유 차량와 동등한 가격 수준에 근접하고 있다.
같은 종류의 EV의 총 소유 비용은 2019년에 도요타 캠리의 총 소유 비용보다 낮아졌다.
비용뿐만 아니라 EV는 거리와 성능 면에서도 경쟁하고 있다.
자동차 시장은 전기와 자율주행으로 전환되고 있다. ARK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성공을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전기공학적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오늘날 배터리 가격에서 Cell-to-vehicle 기술은 더 저렴한 가격의 장거리 EV를 가능하게 한다.
Cell-to-vehicle 설계는 모듈과 팩에 통합된 배터리 셀에 비해 배터리의 부피 밀도를 50% 증가시킨다. 대중 시장 부문에서 cell-to-vehicle 기술은 EV 제조업체가 에너지 밀도와 비용 셀을 낮춰서 차량 거리를 늘리는데 더 많은 킬로와트 시간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주어진 배터리 팩 크기에서 cell-to-vehicle 기술은 더 낮은 가격대에서 장거리 차량을 가능하게 해야 한다.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장애물을 극복한다면,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2020년 220만 대에서 2025년 4천만대로 약 20배 성장할 수 있다.
ARK는 더 작고 저렴한 "이웃 전기 자동차"의 판매가 전체 전기 자동차 판매에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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