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투룸-쓰리룸 소형 아파트 평면 구경하기

Place-B 2020. 7. 1. 16:39
반응형

소형 아파트 평면도를 살펴보는 제 3탄!

이번에 볼 평면도는 소형 아파트 중에서 가장 넓은 축에 속하는 44-59m2 정도 면적의

투룸 쓰리룸 아파트에요

그럼 같이 볼까요?

 

 

 

자이_주안_44m2

자이의 44m2 면적의 투룸 평면이에요

지금 보시는 건 확장형 평면이고 원래는 침실마다 발코니가 있는게 기본형이더라구요

근데 발코니가 있으면 침실이 너무 작아져서 발코니 확장형이 더 효율적인거 같아요

욕실과 주방이 집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고 이를 중심으로 침실이 분리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거실과 방의 면적은 거의 비슷해보이네요 

 

 

 

더샵_동탄_45m2

더샵의 45m2 면적 평면도에요

주방 / 거실을 중심으로 방 두 개가 양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위의 자이 아파트 평면에서는 주방과 거실이 하나의 공간처럼 느껴진다면

이 평면도에서 주방은 조금 더 독립적인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는것처럼 보이네요

 

 

 

더샵_동탄_45m2

더샵의 같은 면적의 평면도에요 

위의 평면은 가로로 긴 평면이라면 이번 평면은 세로로 긴 평면이네요

현관에서부터 주방과 거실이 이어져 있고 맞은편으로 방과 욕실이 있어요

여기서는 거실과 방1에 창이 각각 두개씩 있는게 좋네요 

 

 

 

푸르지오_광명_49m2

이번에는 푸르지오 평면도를 볼게요. 49m2 면적의 투룸 아파트에요

여기는 주방과 욕실이 붙어 있네요. 드레스룸도 보이구요 

기본형은 발코니가 양쪽으로 크게 있어요 

 

 

 

푸르지오_광명_49m2_확장형

발코니 확장형은 위의 평면과 같아요

발코니를 줄인만큼 개별 실들의 면적이 늘어난게 보이죠? 

발코니가 굳이 필요하지 않으면 이런식으로 실내공간을 넓게 쓰는 것도 좋겠어요

주방의 경우 기본형에서는 간이 주방정도의 느낌을 줬다면 확장형에서는 제대로 갖춰진 주방의 느낌이 나네요

 

 

 

아이파크_울산_59m2

지금부터는 소형아파트 중에서 가장 큰 면적에 속하는 59m2의 아파트 평면을 살펴볼게요

59m2 아파트는 방이 2개인 경우도 있고 3개인 경우도 있어요 

위의 아이파크 평면에서는 방이 2개네요 

덕분에 개별 공간들의 면적이 넓어졌어요 

 

 

 

더샵_광주_59m2

이 평면도는 더샵의 59m2 투룸 아파트 평면이구요 

여기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지어져서 그런지 거실대신 업무공간이라고 칭하고 있네요 

투룸으로 하면서 업무공간과 방의 크기를 넓혀 사무 용도로 활용하기 좋게 만든 것 같아요

 

 

 

자이_주안_59m2

이제 방 3개짜리 평면이에요

먼저 자이의 아파트 평면을 볼게요. 방 3개에 욕실 2개가 있네요 

주방 /거실을 중심으로 왼쪽으로 부부침실이 있고 오른쪽으로 방 2개와 가족 욕실이 위치해있어요

주방 한쪽에는 다용도실도 있어서 공간을 활용하기 좋겠네요 

 

 

 

아이파크_수원_59m2

여기는 아이파크의 59m2 면적 쓰리룸 평면도구요

위아래로 발코니가 있는 게 특징이에요 

침실2에서 욕실1까지 거리가 먼 것이 조금 아쉽네요

 

 

지금까지 3회에 걸쳐 주요 아파트 브랜드들의 소형 아파트 평면을 살펴봤어요

작은 평수이다 보니 공간 구성이 크게 차이 나지는 않지만 

약간씩 다른 모습들이 보여 흥미롭네요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